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메가3 효능과 노르딕 내츄럴 오메가2X 구입 후기

by 노스트레잡스 2021. 7. 20.
반응형

오메가3의 효능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그동안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비린 맛으로 먹기 힘들다는 이유였죠.
하지만 불혹이 넘어가고, 최근 건강검진에서 좋지 않은 결과들이 나와서 약으로 건강을 챙겨야겠다는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오메가3란?

지방산의 한 종류인 오메가3는 이상지질혈증 치료 또는 지방질 공급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오메가3는 의약품 외에도 건강기능식품으로 흔히 사용됩니다.
이 경우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거나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오메가3는 몸에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없어,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보통 오메가3를 많이 구입해서 섭취하게 되는데요.
저도 여러 제품 들을 고민하다가 힘들게 선택했습니다.

노르딕 내추럴스 얼티메이트 오메가2X 2,150mg120정

제가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입니다.

첫째로, Nordic Naturals 제품이 오메가3에서는 알아주는 브랜드이기 때문입니다.
성분검사를 자체적으로 철저하게 하고 수많은 임상실험에서 이용되고 있는 품질 좋은 오메가3입니다.
그만큼 가격대는 6~7만 원대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가성비를 따지는 분께는 맞지 않은 제품일 수도 있겠습니다.

둘째로, 보통 오메가 제품은 1000mg 정도를 섭취할 수 있는 반면, 제품명에 2X라고 있는 것처럼 두 알 기준으로 2,150mg이나 섭취할 수 있어 더 좋다고 합니다.

노르딕 내추럴 오메가2X 포장박스입니다.

  • Healthy Heart
  • Brain Health
  • Optimal Wellness

건강한 심장, 뇌 건강, 최선의 건강함이 강조되어 있네요.
이 제품은 레몬맛이 나는 제품입니다.
레몬맛이 나는지는 모르겠으나, 레몬향이 강하게 나는 편이라 섭취하는데 전혀 거부감이 없습니다.
참고로, 딸기맛도 있으니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이 제품은 오메가3 성분이 함유된 식이 보조제입니다.
1개의 소프트 젤에 EPA* 562mg, DHA* 438mg이 들어 있습니다.

EPA: DHA, DPA와 함께 음식물을 통해 섭취해야만 하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 저하, 뇌기능 촉진 등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DHA: 불포화 지방산의 한 종류로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식품으로 섭취해야 할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인공 색소 및 향로가 첨가되지 않아 안전합니다.

오메가3 섭취방법

매일 2개의 소프트 젤을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위장장애를 피하기 위해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약 크기 비교를 위해 집에 있는 다른 약들과 비교해봤습니다.

비맥스 메타정이나 센트룸 포우먼에 비해 크긴 합니다.
성인 새끼손가락 한마디 정도 크기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하지만 말랑말랑해서 실제로 먹으면 크게 부담은 없는 크기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네요.

참고로 오메가3는 열이나 산소에 쉽게 산패가 되니 가급적 낱개로 포장된 제품이 좋다고 합니다.
통에 든 제품은 열고 닫는 과정에서 열이나 산소 등에 계속 노출되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저는 120정을 구입했는데, 다음에 구입할 때는 60정으로 구입해봐야겠습니다.
하루 2개 기준으로 한달 복용량이네요.
이 정도면 어느정도 노출되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상으로 노르딕내츄럴스 얼티메이트 오메가2X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오메가3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